티스토리 뷰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components/activities/activity-lifecycle?hl=ko
Activity 클래스는 상태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는 여러 콜백을 제공한다. 각 콜백은 상태 변화에 적합한 특정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.
Activity 수명 주기
수명 주기 단계 간에 전환하기 위해 Activity 클래스는 6가지 콜백으로 구성된 핵심 집합의 onCreate(), onStart(), onResume(), onPause(), onStop(), onDestroy() 를 제공한다. Activity가 새로운 상태에 들어가면 시스템은 각 콜백을 호출한다.
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때 Acitvitiy를 실행할 수 없다.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opic/libraries/architecture/lifecycle?hl=ko
onCreate()
시스템이 먼저 Activity를 생성할 때 실행되는 것으로, 필수적으로 구현해야 한다. 전체 Life Cycle 동안 한 번만 발생해야 하는 기본 애플리케이션 시작 로직을 실행한다.
onCreate() 메서드가 실행을 완료하면 STARTED 상태가 되고, 시스템이 연달아 onStart() 와 onResume() 메서드를 호출한다.
onStart()
STARTED 상태가 되면 시스템은 이 콜백을 호출한다.
액티비티 스택
'IT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연산자 우선순위 (operator precedence) (0) | 2023.02.17 |
---|---|
Intent로 다른 Activity로 데이터 전달하면서 화면 전환 (0) | 2023.02.10 |
[안드로이드] 샘플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(0) | 2023.02.06 |
[Kotlin] 코틀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3.02.04 |
[Kotlin] 코틀린 시작하기 | 언어 소개 | 변수 함수 | 조건문 반복 (0) | 2023.02.04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디자인패턴
- 청년내일채움공제
- 코틀린
- InShot
- gitlab_ssh_permission_denied
- 레포지토리패턴
- TKD
-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패턴
- AdobeClip
- VLLO
- 안드로이드
- 아이폰영상편집어플후기
- android
- 프로그래머스
- 내채공만기
- 통신패턴
- 내채공
- 코딩테스트
- Kotlin
- 수학 #다이나믹프로그래밍 #게임이론
- 쇼코의미소
- Vlogr
- 동기메시징기술
- https://kotlinlang.org/docs/object-declarations.html
- Repository pattern
- EH
- 알고리즘
- 맥북개발환경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